Loading...
O.su Story2018-11-21T12:58:32+09:00

About Us

수제화 장인부터 신진디자이너까지…상생의 시너지를 위해 뭉친 성수동 사람들

聖水洞 Heritage
聖水洞 Heritage
성수동 수제화 장인 협동조합
; 오늘날 성수동을 수제화의 중심지로 만든 성수동 헤리티지의 창조자이자 ‘O.su’ 의 전통성을 만드는 미래의 선구자이다.
성수 2.0
성수 2.0
성수 수제화 가업 승계 협동조합
; 대를 이어 성수를 지켜낸 성수동 2세대로 전 세대의 전통성을 기억하는 성수 정신의 계승자이자 현 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창작자이다.
New generation
New generation
성수 청년 디자이너 협동조합
; 새로운 성수를 만드는 힘의 원천으로 유스풀한 감각을 통해 성수 헤리티지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차세대 주자이다.
Core
Core
제화 기술 협동조합
;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의 기술력을 겸비한 성수동 R&D의 심장부. ‘O.su’의 R&D를 담당하는 핵심동력이다.
Creator
Creator
기획자 협동조합 (예정)
이것은 더미텍스트입니다.

Our Story

성수동 part 01 : memory 성수, 어제

국내 제화 산업의 심장으로 자리했던 80년대의 성수동.
찬란했던 성수동의 시간은 지속된 경기악화와 중국산 저가상품의 공세 속에 90년대 이후 역사의 뒤안길로 점점 잊혀져갑니다.

 

성수동 part 02 : Re-fresh, 새로고침

세월이 지나간 자리, 성수동엔 빛바랜 벽돌건물과 함께 그 시간의 가치를 지켜낸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수동 수제화 시장의 명맥을 이어온 진짜 성수동 사람들. ‘O.su’ 는 그 사람들의 진수만을 담아 새로운 매력의 수제화를 선보입니다. 과거의 향수는 울렁이는 감성으로, 구두공의 세월은 장인의 정신으로. 상생의 가치에서 출발하는 공동의 수제화 브랜드 ‘O.su’ 가 다시 한 번 성수동을 제화의 중심지로 이끌어보고자 합니다.

 

성수동 part 03 : New Consumer, New Platform

‘O.su’는 가장 트렌디한 방법으로 최신의 소비자와 만납니다.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O.su’ 의 유통 플랫폼은 국내 유일의 지역기반 멀티 플랫폼으로 브랜드 오수의 제품과 함께 성수동의 다양한 브랜드를 담아 ‘O.su’ 가 추구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합니다.
‘O.su’는 가격대비 우수한 제품을 통해 양질의 가치를 선사합니다. 플랫폼이 만들어낸 간결한 판매구조를 통해 이상적 가격을 완성시킨 브랜드 ‘O.su’는 ‘made in 성수’의 제품을 통해 과거의 향수를 넘어 지속가능한 독보적 브랜드로의 화려한 비상을 꿈꿉니다.

‘하나의 브랜드에 담긴 다섯 가지 가치’

브랜드 네임 ‘O.su [오에스유]’ 는 성수동을 대표하는 ‘다섯 개의 협동조합(O)’과 조합의 기반이 되는
지리적 거점 ‘성수(S)’를 ‘융합(U)’하여 만든 성수 수제화 연합의 공동 브랜드명입니다.
‘O.su’ [오-에스-유]의 ‘O’는 숫자 ‘5’와 감탄사 ‘oh’를 표현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성수동을 대표하는 5개의 협동조합이 모여 감탄사를 자아낼만한 ‘성수동’ 수제화의 진수를 펼쳐내겠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Exclusive Interview

Brand Color

빛바랜 공장벽돌과 서울 숲의 녹음, 시간을 유영해온 성수동의 상징들이 ‘O.su’ 의 컬러로 재탄생됩니다. 빈티지한 감성의 브릭레드와 포레스트 그린으로 업데이트된 성수동의 상징들은 미니멀한 감성의 블랙 & 화이트를 만나 유니크한 ‘O.su’ 만의 컬러로 제안됩니다.